사카낙션2021. 6. 11. 21:35

"들었어요? 호고옷! 라는거(웃음). 한번 더 들어볼까? (한번 더 듣고...) 호고옷! 라고 말했구나.

이건 선생님의 소리인데. 이런일이 있었어, 레코딩에선 많이 있지. 이건, "여기!" 라고 말하는거야. 드럼의 에이지마에게 신호를 보내고있는거야. 레코딩중엔, 여기 전개로 바뀌니깐, 그 전의 드럼의 필을 넣어달라고. 에지가 모르는듯이 두들기고 있어서, "여기!"라고 말하는거야. 그 목소리를 그대로 남겼어.

텐션을 유지하기위해서. 그러한 것들이 레코딩에 많이 있으니깐, 어거지로 너희들이 무서운 목소리라던가 무서운 소리라고 말하는 거는, 레코딩안에 들어있는 소리이기도 한데....

세상엔 절대로 수수깨기를 풀수없는 무서운 음원도 있는거예요.... ...저번 특집땐, 무섭다는 사람이 많아서 좀 상냥하게 해봤어. 너무 친절하게 대해준것 같아, 어쨌든. 걸트퀴즈는 매우 어렵게 느껴졌지만(웃음)

어디까지나 내가 말하는 건 가설이며, 진짜로 유령의 목소리일지도 모르고, 유령의 목소리가 아니여도 말한것이 틀렸을지도 몰라. 하지만, 이런풍으로 얘기하는건, 어떻게 음원이 만들어지는 가를 해설할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해요."

 

-

예전에 제 개인용으로 번역했던 걸 한번 올려봤습니다

사카나 LOCKS 2018이였나..2015년도 였나? 그때 여름특집으로 나온 이야기였어요.

호고옥 소리는 마지막에 나오는 사람의?목소리입니다.

들어보시면 아실것같네요'~'

-


Posted by 니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