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카낙션2020. 7. 15. 02:47

사카낙션「가사의 비밀」「밴드명의 유래」매니악한 정보를 야마구치 이치로가 해설

  • Twitter
  • Facebook
  • LINE
  • このエントリーをはてなブックマークに追加

사카낙션의 야마구치 이치로가TOKYO FM의 레귤러 프로그램에 출현. 이전 방송에서 모집한 "당신이 알고있는 사카낙션의 매니악한 지식"이라는 주제에 대한 청취자의 게시물에 정답인지 답을 맞추었습니다.
(TOKYO FM「SCHOOL OF LOCK! 사카나LOCKS!」6月26日(금)방송분)



◆「Klee」의 후렴구는『Kleeー줘(*쿠레)ー휴가를 줘ー』였다

이건 정답입니다! 이건 말이죠. the telephones라는 밴드와 OGRE YOU ASSHOLE이라는 밴드와 사카낙션가사의 비밀」「밴드명의 유래」매니악한 정보를 야마구치 이치로가 해설

2020-06-30 (화) 17:00

사카낙션의 야마구치 이치로가TOKYO FM의 레귤러 프로그램에 출현. 이전 방송에서 모집한 "당신이 알고있는 사카낙션의 매니악한 지식"이라는 주제에 대한 청취자의 게시물에 정답인지 답을 맞추었습니다.

(TOKYO FM「SCHOOL OF LOCK! 사카나LOCKS!」6月26日(금)방송분)


◆「Klee」의 후렴구는『Kleeー줘(*쿠레)ー휴가를 줘ー』였다


이건 정답입니다! 이건 말이죠. the telephones라는 밴드와 OGRE YOU ASSHOLE이라는의  밴드와 사카낙션의 쓰리 맨으로 투어를 돌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때, 가사를 써야 되는 상황에 몰렸었거든요. 오사카의AKASO(현재는 umeda TRAD)라는 라이브하우스 건너편에 찻집이 있어서, 매니저의 감시를 받으며 거기서 가사를 쓰고 있었죠.

그 당시에는 정말로 휴가가 없어서...혼자 있을 시간이 없어서.그래서 어쨌든 쉬고 싶다는 걸 "휴가를 줘~"라는 가사로 했어요. 처음에는 그런 마음으로 쓰다가 쿠레ー를 화가인 파울 쿨레로 대체해서 최종 가사로 썼죠. 처음 분위기는 그런 느낌이었다는 거죠.


◆『아이덴티티』의 재킷을 찍을 때, 이치로씨의 얼굴이 광대뼈의 그림자로 너무 어두워져서 입안에 탈지면을 채웠다!

이거 정확히 말하자면,『아이덴티티』의 재킷은 아닌거죠(웃음). 아티스트 사진입니다. 아티스트 사진을 찍을 때 제가 가사를 쓰느라 밥을 저때 못 먹어서 너무 여위어져서...그림자가 엄청나다고 해서 헤어 메이크업담당분이 윗 어금니 부분에 탈지면을 채워서 그림자를 지우는 걸 했거든요. 봐주면 알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뭐가 다른지.

보통이라면 말이죠, 리터치를 하는거죠(웃음). 간단하게 사람을 마르게 하거나, 키를 늘리거나, 다리를 길게 가공할 수 있는거죠. 프로가. 그 리터치를 잘해서 사진작가로서 대성공을 하고 있는 사람도 있을 정도니까요. 보통은 그 리터치를 하고 있지만, 우리의 경우는 아날로그 주의니까요. 탈지면을 채워서 그림자를 지운다는 작전으로 했는데, 조금 위화감이 남아있어서 지금은 우스갯소리가 되고 있네요.


◆『사카낙션』이라는 말을 만들어낸 것은, 이치로씨도 멤버도 아닌 이치로씨의 친적인 죠-군입니다!

그렇습니다. 사카낙션이라는 이름을 탄생시킨 친부모는 제 친적으로, 기후현에서 암벽등반 헬스장을 운영하고 있는 야마구치 죠군입니다. 죠군은 사춘기의 청춘을 계속 낚시를 하면서 보낸 제 낚시 스승님입니다.

당시....모두 지금은 라인을 하고 있잖아요? 선생님들 세대는 아직 E-메일이였어요. 휴대폰을 바꾸면 메일주소를 생각하는게 제일 먼저 하는 작업이였죠. 그래서 죠군과 이메일 주소를 무엇으로 할까,라는 것을 생각하며 놀고 있었습니다. 그때 죠군이 『sakanaction@.....』이라는 걸 만들었거든요.「사카나(*생선)이랑 액션으로도 멋있지! 물고기의 움직임(*魚動)이야!」라고 말했어요. "물고기의 움직임" 이라고 하는 것은 처음에는 "어도(*魚道)"로, 생선이 소상할 때 오를 수 있도록 한다고 하는 의미로 어도라는 것이 있습니다만, 거기서 따온 게 아닐까 생각했었는데....「사카낙션이라 괜찮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전의 밴드를 해산하게 되서....해산할때도 상담하고 새롭게 밴드를 만들때도 둘이서 열렬하게 생각하거나 했을때, 죠군의 메일주소를 밴드명으로 한다고 말하고, 사카낙션이라는 걸 모셔서 하고 있습니다.


----------------------------------------------------

새벽에 웹서핑을 하다가 또 구미가 당기는 제목을 보고 늦은 시간까지도 번역을 하고 말았습니다!

전부 다 제가 처음 알게된 사실이라 새롭네요!


원문:https://tfm-plus.gsj.mobi/news/ynBcjk4ClK.html?showContents=detail

Posted by 니꾸